협회소식

척수장애인 솔루션위원회 1차 집중사례회의 온/오프라인 통합 개최

작성자 정보

  •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10512_123032.jpg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중앙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센터장 이찬우)가 4월 29(이룸센터 대회의실(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2021년도 솔루션위원회 1차 회의 개최를 성료하였다.


 

 


2021년도 솔루션위원회는 특별히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회의로 개최되었다이에 따라 현장 참석이 어려운 의료진 및 유관기관 관계자인 위원도 온라인을 통해 회의에 참석할 수 있게 되어보다 더 심화되고 다양한 방향으로 집중사례자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수 있었다.


 

 


이번 회의의 집중사례자는 충청남도에 거주 중인 만 5세 척수장애 아동으로 선정되었으며사례자의 보호자 및 충청남도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의 실무자가 온라인으로 회의에 참석하여 사례자의 상황과 욕구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궁금한 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문의하였다.


 

 


회의현장에 참석한 솔루션위원과 온라인을 통해 회의에 참석한 솔루션위원을 비롯하여 모든 회의참석 인원이 실시간으로 소통을 하며 집중사례자의 지원방안 및 사례자의 성장과정진학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날 참석한 충남센터 김승태 팀장은 선천적으로 척수손상이 된 장애아동을 사례관리 하는데 있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하지만이번 회의에서 사례자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솔루션을 제시해주신 각 분야 위원님들 덕분에 앞으로의 지원방향을 명확하게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이번 회의를 통해 큰 도움을 주신 솔루션위원 분들께 매우 감사드리며오늘 받은 자문을 참고하여 계속해서 사례자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며 회의 참석 소감을 밝혔다.



솔루션위원회는 총 9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오프라인에서 척수장애인을 위해서 전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온라인으로는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심화된 솔루션이 필요한 사례자를 위하여 상/하반기 집중 사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솔루션위원회 온라인 상담실 이용방법: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웹사이트(www.kscia.org) 방문 → 회원가입 → 게시판’ 하위 솔루션위원회 상담실’ → 해당 분야 선택 → 상담 게시글 작성


 

 


 

 


중앙척수장애인재활지원센터 솔루션위원회


‧ 의료 – 신형익(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과장)


‧ 성 – 김동구(서울특별시 북부병원 재활의학센터 센터장)


‧ 인권 – 은종군(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관장)


‧ 심리 박명혜(청운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수)


‧ 복지 전지혜(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 직업 이효성(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 본부장)


‧ 법률 김병규(법무법인 하민 변호사)


‧ 주거환경 박철용(흰돌하우징 대표)


‧ 보조기기 권성진(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연구실장)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